-
음주운전 처벌기준 강화 - 제2윤창호법이 뭐지?카테고리 없음 2020. 3. 7. 23:29
>
안녕하세요, 자동차 생활의 즐거움을 전하는 트럭입니다. 오거의 매일 날은 지난 6/25일 개정되는 주운 전 처벌 기준 강화 ∙ ∙ ∙ 제2윤창호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은데요. 앞선 기사에 많이 접했습니다만, 밤낮 없이 시행되는 불시 소리 주운 전의 단속에 의해서 개정 일날에 일 53건이 적발되는 등 소리 주운 전 처벌 개정 내역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대응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아, 물론 자동차 운전은 어느 정세에서도 절대 용납할 수 없는 행동입니다.
윤창호법은 음주운전으로 숨진 윤창호 씨 사망 사건을 계기로 마련된 법안으로 음주운전으로 인명 피해를 낸 운전자에 대한 처벌 수위를 높이고 음주운전 기준을 강화하는 예기 등을 뒤집었습니다. 그대로 2018년 12월 18일부터 시행된 특정 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제1윤창호 법 2019년 6월 25일부터 시행된 도로 교통 법 개정안을 제2윤창호 법으로 구분하여 통칭하고 있습니다.
①, 특정 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1윤창호 법과도 이야기하고, 목소리 주문제에 의한 인명 문제의 처벌 강화 스토리울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.
② 도로 교통 법 개정안 제2윤창호 법으로 불리며 sound 주운 전, 단속 기준 및 행정 처분의 강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
도로교통법 강화에 따라 음주운전 동승자도 방조죄로 처벌할 수 있습니다. 단순한 동승이 아니라 범죄자가 범죄행위를 할 것을 알면서도 이를 방치했다면 방조죄 처벌이 가능하기 때문에 sound 주자에게 차를 빌려줄 수도, 차를 빌려 탈 수도 말해야 합니다. 방조죄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은 1년 6개월 이하의 징역에 처해진다고 하니 상대가 sound주를 했습니다 면 꼭 대리 운전 이본의 대중 교통을 이용하도록 적극 권유하세요.
제2윤창호 법이 시행된 것에 의해서 대대적인 단속이 예고되고 있습니다. 6/25~8/24까지 2개월 간 움쥬뭉이 잦은 시간대의 22:00~04:00시에 집중 단속이 실시되고 지상과 실정에 맞추어 불시 단속도 시행될 전망 이프니다니다. 실제로 법안 개정 다음 밤낮 없이 24시간 음주 단속이 실시되었으며, 특히 전 1과음의 이른바'숙취 운전'도 단속되는 현실성이 높다고 하니 특히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.
>
지금까지 제2윤창호 법 ∙ ∙ ∙ 바뀌는 주운 전 처벌 기준을 봤는데. 법 개정에 따른 의무가 아니라 운전자 스스로 음치 운전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경각심을 갖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. 이상, 자동차 생활의 즐거움을 전하는 오토 락이었습니다. 역시 만과에요~!